make your bible come alive

하나님의 말씀을
생생한 감동으로 전하다

복음노트

  • HOME
  • 코이노니아
  • 복음노트

하나님이 계신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1-06-12 00:25:31 조회수 372
이 질문은 극히 중대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 전적으로 무지한 가운데 처해 있습니다. "네가 하나님의 오묘를 어찌 능히 측량하며 전능자를 어찌 능히 온전히 알겠느냐" (욥1:7)
 하나님은 우리의 이해를 초월해 계신 분이시므로 우리는 그분께서 자신을 우리에게 계시해 주시도록 그분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창조물은 그분이 그와 같이 자신에 대해 계시해 주시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시19:1)
 우주의 광활함과 놀라운 질서, 다양함과 아름다움은 그것을 만드신 하나님의 위대한 솜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창조물을 통해서 하나님은 그분의 크신 능력과 놀라운 지식, 뛰어난 상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 (롬1:20)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상당히 그 말을 신뢰하게 됩니다. 하나님도 역시 말, 곧 성경말씀을 통해 인간에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당신은 구약성경에서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여호와께서 명하셨다", "여호와께서 가라사대"등의 표현들을 4,000번(모세오경에만 500번)가량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벧후1:21)라고 선언된 이유입니다.

 우리는 다른 어떤 문학에서도 하나님께로서 받아 말한 것으로 주장된, 그리고 후에 문자 그대로 성취된 명확하고도 상세한 예언들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우연의 산물로 보기에는 너무도 정확한 일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칩니다. 어떠한 책도 사람을 변화시키는 능력은 없습니다. 수천년동안 수백만의 사람들이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화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자를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19:7,8)라는 것을 개인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이 사실을 증명해 왔습니다.

 지난 2,000년 동안 어떤 분야의 어떤 전문가도 성경에 나오는 단 한가지 사항에서도 잘못을 입증한 적이 없습니다. 그 이유인즉 이렇습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딤후3:16)
 그러므로 우리는 그것을 "이러므로 우리가 하나님께 끊임없이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 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도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가운데서 역사하느니라" (살전2:13)

 


 

​​​​​​​존 발렌차드 "해답은 있는가?"
전도출판사 1993년 6월 10일 초판발행 p.6

댓글1

  • 김기홍
    2021-07-06 06:57:14

    이 글에서 언급하고 있는 것처럼 만물 가운데 깃들여져 있는 창조주의 능력과 신성을 보며 우리는 그분의 존재를 부인할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신묘막측하게 설계된 우리의 몸을 봐도 그렇습니다.

    성경에서는 그 외에도 여러가지 증거를 말씀하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는 양심입니다.
    우리에게 양심이 있다는 것은 우리가 양심을 가지신 분의 작품임을 보여주고 있는 결정적인 증거이지요! 내 속에 있는 양심이 내 편이 아니고 하나님 편임을 볼 때 그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만드실 때 저에게 심어놓은 양심은 오늘도 저에게 인간답게(하나님처럼) 살라고 책합니다^^*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하나님은 과연 계신가?
다음글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